스마트 와이어 빨랫줄 본체 설치됨

파고라 기둥에 스마트 와이어 빨랫줄 설치

파고라 기둥에 스마트 와이어 빨랫줄을 설치했습니다.
저희 집은 마당의 방향이 남서향이라(서향에 가깝습니다… ㅠㅠ) 오후 시간대에 마당에 해가 잘 들어옵니다. 기왕에 들어오는 해를 잘 이용하기 위해 빨랫줄을 설치했습니다. 파고라의 가운데 기둥에 빨랫줄을 설치했는데요. 일반 빨랫줄을 설치하면 왔다 갔다 할 때 걸리기 때문에 사용할 때만 뽑아서 사용하는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클레버 와이어 빨래줄 베란다 원룸 실내 건조대, 화이트

이미지 클릭해서 바로 구입하기

와이어가 릴 타입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에만 와이어를 뽑아서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와이어가 본체에 감겨있기 때문에 미관에도 좋고 빨랫줄 자체가 오염되거나 녹 발생이 최소화된 제품입니다. 와이어의 길이는 최대 4.2m이고 최대 12kg의 빨래를 걸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 와이어 빨랫줄 본체 브라켓

파고라는 각관으로 제작했기 때문에 철판피스를 이용해 빨랫줄 본체 브라켓을 고정했습니다. 오른쪽 피스를 먼저 고정하고 수평을 잡아준 후 왼쪽에 두 개의 피스를 박아주었습니다.

스마트 와이어 빨랫줄 본체와 실란트

본체는 브라켓에 살짝 기울여서 넣은 후 시계방향으로 돌려 고정하는 방식인데요. 딱 걸리지는 않고 약간의 유격이 있습니다. 저는 함께 동봉된 실란트로 한 번 더 고정했습니다. 제품 설명서에는 브라켓을 나사로 박지 않고 실란트를 이용해 고정해도 된다고 되어있지만 벽지 위에 붙이는 경우 벽지가 뜯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함께 동봉된 나사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마트 와이어 빨랫줄 본체에 실란트 바르기

이제 본체와 브라켓에 실란트를 발라주세요. 브라켓과 본체가 닿는 부분에 발라주셔야 합니다. 빨래줄이 걸리는 반대쪽 브라켓은 실란트를 바를 필요가 없기 때문에 동봉된 실란트를 본체 쪽에 모두 사용하셔도 됩니다.

스마트 와이어 빨랫줄 본체에 실란트 확인

실란트가 바른 면이 잘 닿는지 확인하기 위해 브라켓에 본체를 바로 끼웠다가 다시 빼봤습니다. 브라켓의 튀어나온 부분에 전체적으로 발라주면 되겠네요.

스마트 와이어 빨랫줄 본체 설치됨

본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빨랫줄을 뽑았을 때 걸어줄 반대편 브라켓을 설치해야 합니다.

스마트 와이어 빨랫줄 반대 브라켓

반대쪽도 브라켓과 커버로 나누어져 있는데 브라켓을 먼저 피스로 박고 커버를 끼워주었습니다.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ㅠㅠ

반대쪽은 브라켓과 커버가 딱 맞아 별도의 실링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브라켓 바닥에서부터 빨랫줄까지의 높이를 줄자로 측정해서 양쪽의 높이를 맞추어 주었습니다.

스마트 와이어 빨랫줄 처짐

빨랫줄은 본체의 왼쪽에 있는 레버를 돌려 더 이상 나오지 않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보쉬 전동드릴을 걸어보았습니다. 보쉬 전동 드릴은 배터리 포함 무게가 약 1.4kg입니다. 약간 처지네요. 최대 12kg까지 버틸 수 있다고 하니 이불을 널어도 충분히 버틸 것 같습니다.

파고라 기둥에 스마트 와이어 빨랫줄 설치

*2020년 2월 16일 추가
날이 추울 때 설치해 빨래를 널지 못하다가 날이 풀려 수건을 널어봤습니다. 11개의 수건을 널었는데도 줄이 많이 처지지 않고 잘 버티네요. 옷걸이가 와이어를 타고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연관 포스팅
각 파이프로 마당 데크와 파고라 만들기 – DIY
각 파이프 파고라에 방풍비닐 씌우기 – diy
파고라 기둥에 스마트 와이어 빨랫줄 설치 – (현재글)



스마트 와이어 빨랫줄 구입
https://coupa.ng/bmADIQ

위 링크를 통해 구매하는 경우 블로그 주인은 쿠팡으로 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YONGRYONG

View all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