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마당을 즐기기 위해 난로가 필요했습니다. 한 가지 원하는 조건이 있었는데요. 불멍을 위해 불이 직접적으로 보이는 난로를 원했습니다. 불이 보이는 난로로는 장작 난로와 가스난로가 있는데요. 저희 집은 주택이기는 하지만 바로 옆에 집이 붙어 있어 장작 난로를 때면 연기 때문에 다른 집에 피해를 줄 것 같아서 가스난로로 결정했습니다. 국내에 판매하는 가스난로는 불이 보이는 제품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미국 아마존에서 직구로 구매했습니다.
Outland Firebowl 870을 미국 아마존에서 배대지 통해 구입했습니다.
배송대행지는 몰테일을 이용했고 총비용은 236 달러 정도 (120[제품]+ 46[커버+배송료, 재고 부족으로 다른 판매자에게 구매] + 70[배대지 배송비]) 들었습니다. 배대지 배송료는 관세를 계산할 때 포함되지 않아 관세는 납부하지 않았습니다.
Firebowl 870은 다른 모델과 다르게 자동 점화가 지원되어 이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Firebowl 870 판매 링크
배송 기간은 미국 현지에서 약 5일 정도 걸렸고 미국에서 한국으로 넘어와 통관하고 제가 받는데까지 총 15일(미국 현지 배송 포함)이 걸렸습니다.
제품을 열면 브로셔가 몇 장 들어있고요. 화로를 사용하지 않을 때 덮어둘 수 있는 뚜껑이 나옵니다. 충격 흡수를 위한 스티로폼을 빼내면 본체가 나옵니다.
본체 위에는 이동하거나 보관할 때 사용하는 스트랩, LPG 용기 받침대, 사용법 및 주의사항이 쓰여있는 철판? 이 나오고 가스통과 연결하는 호스는 제품에 연결된 상태로 본체에 감겨있습니다.
제품을 꺼내면 엄청난 먼지와 만날 수 있습니다. 제품 아래에는 화로에 넣는 돌이 들어있는데요. 그 돌이 배송 중 부딪히며 생긴 가루가 제품 전체에 묻어있습니다. 구매하실 분들은 개봉할 때 실외에서 개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화로 윗면의 아래쪽이 살짝 날카로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손을 베일 정도는 아니지만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화로 안에 넣을 수 있는 돌이 들어있는 봉지인데요. L 사이즈 1팩, M 사이즈 2팩, 스페어 1팩이 들어있습니다. 역시 엄청난 돌가루? 먼지?가 함께 있습니다.
이제 LPG 용기와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가스통과 연결하는 부분의 규격이 미국과 맞지 않기 때문에 변환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어댑터에 대한 정보와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아웃랜드(Outland) 파이어볼 (Filebowl) 해외직구 개봉기 – (현재글)
아웃랜드(Outland) 파이어볼 (Filebowl) 870 모델 설치 후기
LPG 용기 충전 방법 및 충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