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NNA 자석 도어 스토퍼 설치 완료 1

자석 방식 도어스토퍼 설치 – STANNA 도어스토퍼

자석 방식의 STANNA 도어스토퍼를 설치했습니다. 보통 말발굽, 노루발 등으로 불리는 제품으로 문을 열린 상태로 고정하는 장치입니다.

STANNA 자석 도어 스토퍼

포장부터 아주 깔끔합니다. 마치 이케아(IKEA)를 연상케하네요. STANNA 도어 스토퍼는 자석을 도어에 붙이는 방식으로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나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도어에 손상 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STANNA 자석 도어스토퍼 구입하기(링크)


STANNA 자석 도어스토퍼 구성

STANNA 자석 도어 스토퍼 구성품

STANNA 도어스토퍼의 구성품입니다. 문을 고정하는 역할을 하는 본체가 있고 자석이 붙지 않는 나무 문에 사용할 수 있는 브라켓과 나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STANNA 자석 도어 스토퍼 뒷면

도어스토퍼의 뒷면에는 양면테이프가 붙어있습니다. 자석 방식이기는 하지만 문을 강제로 움직이거나 강한 바람이 불면 자석이 미끄러질 수 있기 때문에 양면테이프로 한 번 더 붙여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양면테이프의 가운데 부분은 비어있는데요. 양면테이프로도 고정이 잘되지 않으면 실리콘을 바르고 붙일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STANNA 자석 도어스토퍼 설치

STANNA 자석 도어 스토퍼 위치 잡기

양면테이프는 제거하지 않고 위치를 잡아봅니다. 저는 소화기를 사용했는데요. 문이 고정될 정도의 무거운 물체로 문을 받히고 작업합니다.

도어스토퍼 바닥면이 바닥에 정확하게 닿을 수 있도록 설치 높이를 맞추어준 후에 연필이나 지울 수 있는 펜으로 본체 설치 위치를 표시해 줍니다. 문을 고정했던 물체를 살짝 치워 문이 잘 고정되는지도 확인해 주세요.

STANNA 자석 도어 스토퍼 설치 완료 1

이제 양면테이프까지 붙여주면 설치 완료입니다. 자석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문 근처에만 접근해도 본체가 문에 달라붙어버립니다. 양면테이프가 붙어버리면 위치를 수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한쪽 면을 살짝 대고 위치를 잡아준 후에 붙여주세요.

STANNA 자석 도어 스토퍼 설치 완료 2

STANNA 자석 도어스토퍼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나사를 사용하지 않아 문에 손상을 주지 않는 장점도 있지만 디자인도 너무 깔끔합니다. 무게도 묵직하고 표면이 고무로 마감되어 있어서 내리고 올릴 때 소음도 없어 아주 만족합니다.



STANNA 자석 도어 스토퍼 경첩부

약간 아쉬운 점은 두 부품이 만나 회전이 일어나는 힌지 부분이 아주 튼튼하지는 않습니다. 문을 잡아주는 본연의 역할에는 문제가 없지만 큰 짐을 들고나가다 걸려 회색 부품이 뜯어진 적이 있습니다. 같은 제품으로 새로 사려다가 가격이 싸지 않아서 수리해서 다시 쓰고 있습니다. 힌지 부분만 보강되면 더 좋겠지만 조심히 사용한다면 큰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About the author

YONGRYONG

View all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