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스탠더드 레인지 플러스는 실내 매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매트를 따로 구입해야 하는데요. 테슬라 카페에서 공동구매하는 제품부터 업체에서 판매하는 제품까지 다양합니다. 또 롱레인지나 퍼포먼스를 타시는 분들 중 순정매트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무료분양부터 5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판매도 하고 있는데요. 기본 매트를 95달러, 고무 매트 145달러, 확장형 고무 매트 195달러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순정품 – 기본 매트 ($95)
테슬라 순정품 – 고무 매트 ($145)
테슬라 순정품 – 고무(확장) 매트 ($195)
저는 국내 업체에서 판매하는 코일 매트를 구입했습니다. 티몬에서 구입했는데요. 가격이 엄청 저렴했습니다. 보통 순정 매트를 싸게 판매하는 분들이 2만원 정도에 판매하는데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25,000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매우 저렴해서 그냥 쓰다가 별로이면 다른 제품을 다시 구입하려고 했는데 품질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제품은 차가 나오기 전에 미리 구입해 보름 정도 배송된 포장 그대로 보관하고 차가 나왔을 때 포장을 열어 깔아 주었는데요. 냄새도 없었습니다. 새 차에서 나는 냄새에 묻혔을 수도 있습니다.
트렁크와 프렁크 (프런트 트렁크) 매트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했습니다. 아직 배송 중이라 제품 확인은 못해봤지만 크게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용 – 프렁크 매트 ($15.47)
테슬라용 – 트렁크 매트 ($39.27)
새로 찾은 제품입니다. 우선 코일 매트를 쓰다 코일 부분이 닳거나 꺼지면 바꿔볼 생각입니다. 검색하다 보니 방수가 잘 안될 수 있다는 얘기가 있던데 사게 되면 직접 테스트해 봐야겠네요.
테슬라용 – 3D 매트, 타오바오 (359위안 = 약 65,000원)
도움받은 글
타오바오표 3D 매트 좋네여~(TKC 카페)
관련 포스트
테슬라 모델3 SR+ 계약에서 출고까지 총정리
추천 코드를 사용하여 Tesla 차량을 신규 구매 시 차량 서비스 및 액세서리에 적용 가능한 ₩110,000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