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공홈에서 3세대 월커넥터를 구입했습니다. 2월 17일 주문했고 3월 4일 도착했으니 배송이 완료되는 데까지 16일이 걸렸네요.
저는 시골?의 주택에 살고 있어서 완속 충전기를 설치할 여건이 되기 때문에 차량 구입 단계부터 구입을 결정했습니다. 전기차를 구입하게 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추후 다른 전기차와 호환을 위해 일반 완속 충전기를 설치할까 고민했지만 당분간 다른 전기차를 구입할 계획이 없고 디자인 측면에서도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해 월커넥터로 결정했습니다.
위 사진은 월커넥터가 배송된 사진인데요. 날 것 그대로 배송이 되었네요..
한 쪽이 찢어진 상태로 왔네요. ㅠㅠ
다행히 내부에 작은 부품들은 기기 안쪽에 들어있어 부속품의 분식은 없었습니다.
테슬라 월커넥터 3세대 언박싱
2세대 월커넥터는 전면이 회색인데요. 3세대는 흰색입니다. 케이블 굵기도 더 얇아졌습니다. 와이파이도 지원된다고 하는데요. 기존에 설치하신 분들 후기를 보면 와이파이가 연결되기는 하지만 특별한 기능은 없다고 합니다.
현재 3세대 월커넥터는 테슬라 코리아에서 정식으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아직 제품 인증이 끝나지 않아 올 하반기부터 판매 예정이라는데 2세대 재고를 모두 처리해야 판매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공홈에서 구입하면 4년의 AS가 적용되지 않고 다른 서비스도 받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고장이 잘 날 것 같지도 않고 직구한 전자제품을 고치는 장인?분들을 찾아가면 수리도 가능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신형이 사고 싶었습니다. 현재는 와이파이가 연결되어도 특별한 기능이 없다지만 추후 SW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이 추가될 수도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3세대 월커넥터의 뒷면입니다. 뒷면에 보면 비닐로 된 손잡이가 나와있는데요. 이 손잡이를 잡아당기면 본체와 뒤 판이 분리됩니다.
안쪽에 설치를 위한 부속이 들어있습니다. 배송받았을 때 박스가 뜯어져 있어 부속이 없어진 줄 알았는데 다행히 본체 내부에 넣어줬네요.
설치를 위한 부속은 벽면 고정용 나사 2개, 본체 결합용 볼트 4개, 육각렌치 1개, 케이블타이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테슬라 월커넥터 3세대 박스 크기와 무게
직구로 구입하시는 분들께 필요할지 몰라 박스의 크기와 무게를 측정했습니다.
사이즈: 38 * 48 * 13 cm (15.0 * 18.9 * 5.5 in)
무게: 6.2kg (13.7 lb)
테슬라 월커넥터 3세대 직구 비용
공홈에서 직구한 월커넥터의 총 구입 비용입니다.
월커넥터 – 500 USD
배대지 배송료 – 31.12 USD
관세 – 88.41 USD
총 619.53 USD (약 73만원)
배대지는 ‘오마이집‘이라는 곳을 이용했고 미국 내 배송지는 델라웨어주로 받았습니다.
설치는 전문 업체에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저도 diy를 좋아하지만 전기 쪽은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전문가를 통해 설치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직접 작업하지는 않겠지만 설치 과정에 대한 내용도 이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관련 포스트
테슬라 모델3 SR+ 계약에서 출고까지 총정리
참고한 글과 자료
카드키 케이스(해당 카페 가입 후 열람 가능합니다.)
[출처] 테슬라 모델3 클럽, 월 커넥터 설치 완료 – 작성자 경기광주3모삼
추천 코드를 사용하여 Tesla 차량을 신규 구매 시 차량 서비스 및 액세서리에 적용 가능한 ₩110,000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